안녕하세요? 톡톡씨 블로그입니다.
야심차게 시작한 포토샵 자격증 따기 도전이 참 쉽지가 않아요.
벌써 다음주 토요일이 시험일인데 이제사 툴바 공부하고 있습니다.
첫번째 시험은 연습이라고 생각해고 해야 할 듯 해요.
벌써 취소기간이 지나서 지금 취소를 하게 되면 50%밖에 환불을 못받아요.
오늘은 툴바 중에서 또 몇개를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.
얼른 툴바 공부를 끝내고 실전 문제를 풀어봐야 머릿속에 감이 잡힐 것 같아요.
지금은 단지 재료를 쌓고만 있는 것 같은 느낌이라 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해야 어떤재료에 어떤 도구들이 필요한지 잘 알 수 있을 것 같아요.
하지만 스케치업 공부를 독학으로 해 본 결과 이러한 지루한 과정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꾹 참고 공부하고 있어요.
Crop tool 입니다. 포토샵에서 잘라내기를 하는 도구인데요. 첫번째 Crop tool만 알면 된다고 해요.
이미지 불러오기 - 검은화면에 대고 두번 클릭하면 되는 거 아시죠?
저도 이제 이미지 불러오기는 익숙해 졌네요. 새창열기는 Ctrl + N입니다~
우리는 자른다는 영어 단어로 cut이 상당히 익숙한데, 포토샵에서 자르기 툴은 이름이 CROP이에요.
이미지가 열린채로 Crop툴 선택하면 저렇게 칸이 되거나 크롭툴 모양으로 커서가 바뀌는데 네 귀퉁이에서 줄여가든지, 커서로 드래그 하든지 해서 선택한 후 enter를 치면 이미지가 잘립니다.
이렇게 이미지가 잘렸죠? 주의할 점은 이 기능으로는 레이어 생성은 할 수 없다는 거에요.
잘려진 그 이미지가 Background이미지가 된답니다.
다음은 Spot healing brush tool 입니다.
원하는 부분에 점을 찍으면 그 찍힌 부위와 동일하게 다른 부위를 편집할 수 있는 도구 입니다.
이미지를 불러와서 Spot healing brush tool을 사용해 볼께요.
여기서 Spot healing brush tool 과 Healing brush tool 의 차이를 알아 보자면요.
Spot healing brush tool
- 클릭한 부분의 주변 색상이나 명암 등을 인식해서 주변의 색에 자동으로 맞춰 주는 도구
Healing brush tool
- 스팟 힐링 브러쉬 툴과 흡사하지만 복사할 부분을 수동으로 선택한다는 점이 다름.
- 복사할 부분 선택시 Alt+클릭 함
Spot healing brush tool 을 이용해서 길 중간에 있는 선을 없애 보는 중이에요.
복사할 부분부터 해서 살살 밀어 주면 알아서 주변에 맞춰서 편집을 해 준답니다.
Spot healing brush tool 을 사용해서 편집한 이지미입니다.
좀 어색하죠? 완전 쌩초보가 도구 사용법을 배우고 있는 중이니까요.
감안하시고 봐주세요~
Healing brush tool은 수동으로 선택하는 툴이기 때문에 Alt를 누르고 클릭하면 복사가 되고 위의 이미지처럼 커서의 색이 바뀝니다. 그 상태로 문질 문질 살살 하면 이미지가 바뀝니다.
어색어색하죠? 보시고 답답하신 분들은 쪽지로 무한한 가르침 주세요~!
저는 사실 포토샵을 배우는 이유가 인테리어 사진을 보정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, 얼른 얼른 배워서 사진 보정을 해 보고 싶어요.
Brush tool 입니다. 열어서 이것저것 해 보시고 상단에 숫자를 높이면 두꺼워지고, 낮추면 얇아집니다.
지우개 툴은 지워주는 툴이에요. Eraser tool 은 지우기 툴!
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마쳐야 겠습니다!
포토샵 자격증 따기는 계속 됩니다!